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생선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KT의 4G 페스티벌"이라는 행사로 진행중인 와이브로 에그에 대해서 글을 써 보고자 합니다.
개봉사진과 약간의 비교사진을 첨부하였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0. 알고가기


이번 행사는 KT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이며, 관련 링크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간략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룹 1 : i-밸류, i-미디엄, i-스페셜, i-프리미엄, 아이폰평생-스페셜/프리미엄, 맞춤조절 550/650/800, 데이터평생 2G/4G
그룹 2 : i-teen, i-슬림, i-라이트, i-Talk, 아이폰평생-미디엄/밸류, 맞춤조절 350, 450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이 대상이며, 그룹 1의 경우 6월 1일 부터 신청이 가능한 반면, 그룹 2의 경우에는 7월 중순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프로모션 기간동안 신청한 분에 한해서 기기값, 가입비가 면제가 되며 30GB 용량이 기존 19,800원에서 그룹 1의 경우 5천원, 그룹 2의 경우 1만원인, 파격적인 혜택을 갖게 됩니다. 간단히 말 해서 3.5 요금제를 사용하여도 데이터 비용만큼은 모바일 기기로는 거의 무제한이라 볼 수 있는 30기가를 1만원에 사용할 수 있다는 셈이 됩니다.

간략한 요금계산을 하자면 평소 5.5 i-밸류 요금제를 사용중인 제가 3.5 요금제로 변경하고 1만원의 에그 단말기 요금값만 지불하면 단순 계산으로 약 4.5 요금이 나오게 된다는 소리입니다.
(이 요금계산은 해당 요금제에 따른 단말기 보조금은 계산하지 않았으며, 참고용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여튼, 5.5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는 분의 경우에는 데이터 무제한이 중복으로 적용되는 개념이기에 이후 요금제를 변경하실 수도 있는데 주의하실 점은 그룹 2의 프로모션이 진행되기 전에 요금제를 변경할 경우, 30기가 5천원 할인 혜택에서 프로모션이 해지되고 기본 요금제로 돌아간다는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KT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그렇다면 에그는 무엇이고 4G는 무엇이며, 와이브로는 또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에그는 와이브로 신호를 받아서, 와이파이 신호로 변경하여 출력하는 기기를 뜻하며 4G는 3G의 업그레이드 된 통신망, 와이브로는 4G의 한 부분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LTE라느니 와이브로라느니 상당히 갈래가 나뉘어진 편이지만 여기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간단히 이정도로 요약하고 개봉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봉기


지난 6월 9일에 신청을 하였고 공지사항에는 10일 일괄배송이라고 하였지만 정작 저는 14일 배송을 시작하여 오늘(15일) 받게 되었습니다.
약간 늦은 감이 없잖아 있지만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만 각설하고, 개봉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원 기본카메라 어플로 촬영하였으며, 급하게 찍느라 조명이 제대로 되지 않은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적당한 크기의 상자에 담겨서 온다. 적절하게 주소를 가리는 센스!


상자를 열면 에그 단말기 상자와 함께 프로모션 주의사항이 프린트된 종이가 동봉되어 온다.


프린트된 주의사항 종이를 제거하면 와이브로 전용 칩이 보이게 된다.


와이브로 단말기에 봉인된 씰의 모습.


상자를 열면 이렇게 에그가 보인다.


전체 구성품을 모아두고 한컷. 사진이 약간 흔들렸다.


단말기 전원이 켜지지 않은 상태. 조약돌 디자인이 맘에 든다.


전원을 막 켠 상태.


부팅이 끝났으며, 와이브로 신호를 받고 와이파이로 변환시켜주는 중.


넥서스원과의 크기비교


ollehEgg_2AO라는 와이파이 아이디가 보인다.


넥서스원과의 두께비교. 약간 두꺼운 편.


넥서스원과의 크기비교. 비교적 큰 차이는 없다.


에그의 전원을 끄고 충전중인 상태.


2. 속도


그렇다면 속도는 어떠할까요?
마켓의 속도 측정 어플리케이션, 벤치비를 이용하여 속도를 측정하였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속도는 자취방이기에 상당히 느린 편 입니다. ㅠㅠ

자취방 인터넷에 와이파이 기기로 속도를 측정한 모습.


자취방 창문에서 3G 속도를 측정한 모습.


자취방 창문에서 에그 단말기로 속도를 측정한 모습.


자취방 내부에서에그 단말기로 속도를 측정한 모습.


스크린샷에서 보여지다시피 약간 흥미로운 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와이브로가 3G보다 음영구역이 심한지 집 내부에서 속도측정을 할 경우 그 속도의 편차가 장난아닐 정도로 심하네요.

베란다에서 측정할 경우 다운로드 약 4.32Mbps, 업로드 2.43Mbps를 보여주지만 방안에서 측정할 경우 다운로드 0.28Mbps, 업로드 1.16Mbps를 보여줍니다. 이 편차는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네요.

물론 집안 내부에 와이파이 공유기도 있기에 신호간섭 현상으로 속도저하의 우려가 있지만 솔직히 약간 실망했다시피 할 정도입니다. ㅠㅠ
이 측정 속도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실외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3G보다 에그 단말기가 속도가 월등히 좋다는 점을 나타내주고 있기에 사용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더욱 자세한 사용후기는 추후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받은지 몇시간이 채 되지 않았네요. ^^;)


모쪼록 약간의 사용기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제가 선택한 에그 단말기의 기기스펙을 쓰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에그3
모델명 : KWI-B2400
특장점 : 최대 3개 단말 동시 사용 가능, 최대 8시간 연속 사용 가능, 착탈식 배터리, Wibro <-> Wifi 라우터 기능
사   양 : 98.4*59*23.2mm, 배터리 포함 100g, 규격 IEEE 802.11 b/g

사용기 : 실제로 전원을 넣고 와이브로에 연결된 상태로 외출을 하였습니다. 약 7시간 30분만에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었고 전체적으로 와이브로 감도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USIM 약정이 걸리기에 폰을 바꾸는데 약간의 문제가 생기지만 그 외에는 큰 단점은 없으리라 보여집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김생선

세상의 모든것을 어장관리

,